2019. 6. 29. 01:22ㆍUnity Engine/Work
1. 환경
-
Unity 2019.1
-
LWRP 5.16
-
SRP_Core 5.16
-
ShaderGraph 5.16
2. CustomMasterNode
가. LegacyMasterNode
-
BRDF가 아닌 Legacy 형태의 셰이딩
-
Create - Shader - Hns17 - Legacy 메뉴를 통해 Legacy용 그래프를 생성
-
MasterNode 속성의 ShaderType에서 원하는 Shading을 선택하고 저장

나. CustomLitMasterNode
-
Custom용 Master Node
-
Create - Shader - Hns17 - CustomLit 메뉴를 통해 CustomLit용 그래프를 생성
-
속성창 옵션
-
Mode
-
Lit : Lighting과 관련된 셰이딩용 그래프
-
UnLit : Effect나 Outline 같은 Lighting과 관련없는 작업을 위한 노드
-
-
Cull : Cull Face State를 지정
-
DepthTest : DepthTest State를 지정
-
3. LightNode
-
MainLightInfo : MainLight 정보를 가져옵니다.
-
Direction : 방향 정보
-
AtteColor : 감쇄가 적용된 색상 정보
-
Attenuatioin : 감쇄정보
-
-
AdditionalLightInfo : AdditionalLight 정보를 가져옵니다.
-
Direction : 방향 정보
-
AtteColor : 감쇄가 적용된 색상 정보
-
Attenuatioin : 감쇄정보
-
-
LightInfo : MainLight와 AdditionalLight 정보를 가져옵니다.
-
Normal : Normal 정보 입력
-
NdotLMainLight : MainLight의 NdotL 정보
-
AtteMainLight : MainLight의 광 감쇄 정보
-
NdotLAddLight : AdditionalLight의 NdotL 정보
-
AtteAddLight : AdditonalLight의 감쇄 정보
-
AtteColor : MainLight와 AdditonalLight 감쇄가 적용된 색상 정보
-
4. Sample
- Assets - SampleScene에 간단한 예제가 있습니다.
가. CustomNodeSample

- MasterGraph Sample
나. ToonSampleScene

-
CustomLit MasterNode로 제작한 간단한 ToonGraph
다. ToonSampleScene2

-
Sample용 ToonGraph
-
Ref : https://hns17.tistory.com/category/Unity%20Engine/ShaderGraph
라. Outline

-
ShaderGraph로 만든 Outline Sample
-
VertexOutline, StencilOutline, Matcap Outline, Rim Outline
-
Ref : https://www.youtube.com/watch?v=EOq5_8LojOk&feature=youtu.be
마. LightMap Test

-
LightMap Test Sample Scene
5. Project
Git : https://github.com/hns17/LWRP_CustomGraph
6. 기타
- GUI Update 버그가 있으나, 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아 방치한다.
'Unity Engine >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LWRP에서 Subtractive 모드로 LightMap Bake하기 (0) | 2019.06.26 |
---|---|
Shader Graph & OutLine (0) | 2019.06.19 |
ShaderGraph ToonShader & Vertex OutLine (0) | 2019.06.16 |
CustomLit Node 추가 및 LightInfoNode 추가 (0) | 2019.06.11 |
LWRP, Shader Graph에 Custom Master Node 추가하기 (0) | 2019.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