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28. 15:16ㆍ기억:포트폴리오 자료
Voxel Planet Generator
- 개발기간 : 2018.4 ~ 2018.4
- 개발환경 : Unity
-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만들어본 프로젝트입니다.
- 복셀 기반의 행성 생성을 목표로 합니다.
[소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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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 : Voxel World를 Planet으로 만드는 방법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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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쓰면서...
좋았던 점
- 우선 유니티를 쓰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public 으로 변수를 선언하면 inspcetor에 연결 UI가
만들어 진다는 점입니다.
- 다이얼로그를 만들고 컨트롤 배치하고 변수와 연결하고 하는 작업이 필요없어 정말 편했습니다.
- 절두체 컬링을 신경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 컴포넌트를 이용해 충돌처리가 쉬웠습니다.
곤란했던 점
- 너무 많은 기능들이 제공되고, 버젼별로 많이 변화하다 보니 혼란스러운점이 있습니다.
- 편의성을 위해 자동화 되다보니 간단한 작업 또한 엔진 기능을 찾아야해서 오히려 어려움을 느낍니다.
- 또한 내부 동작을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사람들이 왜 엔진을 사용하는지 이유를 잘 알게 되었습니다.
Refference
1. Cube Voxel을 이용한 지형 생성에 대한 튜토리얼
https://forum.unity.com/threads/tutorial-procedural-meshes-and-voxel-terrain-c.198651/
2. 유니티 씬 뷰의 정보에 접근하는 Api
https://forum.unity.com/threads/moving-scene-view-camera-from-editor-script.64920/
3. Voxel Planet을 표현하기 위해 Cube를 Round화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ztAg643gJBA
4. Torus 방정식을 응용한 구면화
https://www.youtube.com/watch?v=joFWr3JzBOI
- 실제 제시된 방식을 이용해 구현을 시도했었는데 접합점 부분에 문제가 있다.
- 이점은 게시자 또한 해결하지 못한듯 하다.
사용한 Asset
1. Lenz Flare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particles-effects/lens-flares-5
2. Post Processing Stack : 유니티에서 직접 만들어 무료로 배포 한 듯하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post-processing-stack-83912
3. Voxel Asset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medievox-nature-free-111233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props/exterior/voxel-exterior-decorations-set-67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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