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daptive Performance

2019. 4. 26. 11:24Unity Engine/Info

주소 : https://blogs.unity3d.com/2019/04/01/higher-fidelity-and-smoother-frame-rates-with-adaptive-performance/

 

유니티 2019 들어오면서 Adaptive Performance라는 기능이 소개 되었다.

뭔 기능인고 해서 내용을 읽어보면 모바일 쓰로틀링 현상을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기능으로 보인다.

그 동안 모바일의 발열 및 배터리 저하로 인한 성능저하는 대처하기 굉장히 까다로웠다.
언제 발생할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 자체의 성능을 아에 Low 퀄리티로 작업하거나 프레임을 떨어트리거나 아니면 방치하거나...

 

특히 이 문제는 최신 장비를 쓴다고 해서 좋아지거나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모바일은 스펙이 아무리 좋아져도 발열과 같은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이 별로 없다.

 

Adaptive Performance는 사전에 장비를 체크하여 이러한 문제를 유연하게 대처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쓰로틀링 자체를 해결할 수 는 없지만, 발생전에 미리 감지하여 FPS를 줄이거나, 랜더링을 저퀄로 바꿔버리거나 특정 효과를 꺼버리거나 해서 쓰로틀링을 어느정도 피해갈 수 있게 해준다. 상황을 좀더 컨트롤하기 쉬워졌다고 보면 될듯하다.

 

쓰로틀링 경고 레벨에 따라 FPS를 제한

발열만 체크하는 줄 알았는데 병목현상으로 인한 성능저하도 체크가능한가 보다.

문제는 이게 현재 갤럭시 S10과 갤럭시 폴드? 만 지원한다고 해서 테스트 해볼 방법이 없다...
나중에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대상으로 지원 디바이스가 늘어나기는 하겠지만, 삼성하고 제휴 맺고 하는 거라 다른 디바이스까지 확장될지는 모르겠다.  갤럭시 쓰라는 건가.. 

 

아직 프리뷰 버전이기도 하고 지원 가능한 장비가 생기면 그때 좀 더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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