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BX Exporter

2019. 3. 4. 10:19Unity Engine/Info

Unity FBX Exporter


가끔 유니티의 프리팹을 모델링 파일이나 애니메이션 정보를 외부파일로 추출하고 싶을때가 있다.

프리팹이 단순 에셋파일을 로드한 경우라면 연결된 모델링 파일을 찾아 확인해보거나 그게 아니면 Expoter를 직접 만들어 써야한다.

물론 에셋스토어에 올라온 에셋을 쓸수 있으나, 유료거나 무료인 경우 버전 관리가 되지 않아 최신버전에서 정상동작 안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유니티에서는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FBX Expoter를 제공한다.

또한 유니티 2018.3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FBX Expoter도 업데이트 되었다.

유니티가 업데이트 되면서 프리팹 부분이 크게 변했는데 이에 맞게 업데이트가 이뤄진것 같다.


자세한건 아래 문서를 보자. 

FBX Exporter Doc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formats.fbx@2.0/manual/index.html


참고

 - PackageManager : 2019/03/03 - [Unity Engine/Info] - Unity Package Manager



유니티 2018.3인 경우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최신 버전인 2.0.1-preview5를 받자.

preview5 버전 나오기 전에 preview3, 4 버전을 설치 해봤었는데 저 TimeLine 부분이 null을 참조해 설치하자 마자 에러가...


이제 간단하게 상자를 만들어 추출해보자.



오오오??? 잘 추출되고 잘 로드된다.


혹시나 해서 씬을 선택하고 타이틀 메뉴를 통해 Export Window를 열었더니 에러... 없었던 일로 하자...



그럼 이번에는 핵심인 에셋스토어에서 받은 캐릭터 모델을 테스트 해보자.


아직 아닌가보다... 간단한 계층의 프리팹을 추출할때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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