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WRP_CustomGraph

2019. 6. 29. 01:22Unity Engine/Work

1. 환경

  • Unity 2019.1

  • LWRP 5.16

  • SRP_Core 5.16

  • ShaderGraph 5.16

2. CustomMasterNode

가. LegacyMasterNode

  • BRDF가 아닌 Legacy 형태의 셰이딩

  • Create - Shader - Hns17 - Legacy 메뉴를 통해 Legacy용 그래프를 생성

  • MasterNode 속성의 ShaderType에서 원하는 Shading을 선택하고 저장

나. CustomLitMasterNode

  • Custom용 Master Node

  • Create - Shader - Hns17 - CustomLit 메뉴를 통해 CustomLit용 그래프를 생성

  • 속성창 옵션

    • Mode

      • Lit : Lighting과 관련된 셰이딩용 그래프

      • UnLit : Effect나 Outline 같은 Lighting과 관련없는 작업을 위한 노드

    • Cull : Cull Face State를 지정

    • DepthTest : DepthTest State를 지정

3. LightNode

  • MainLightInfo : MainLight 정보를 가져옵니다.

    • Direction : 방향 정보

    • AtteColor : 감쇄가 적용된 색상 정보

    • Attenuatioin : 감쇄정보

  • AdditionalLightInfo : AdditionalLight 정보를 가져옵니다.

    • Direction : 방향 정보

    • AtteColor : 감쇄가 적용된 색상 정보

    • Attenuatioin : 감쇄정보

  • LightInfo : MainLight와 AdditionalLight 정보를 가져옵니다.

    • Normal : Normal 정보 입력

    • NdotLMainLight : MainLight의 NdotL 정보

    • AtteMainLight : MainLight의 광 감쇄 정보

    • NdotLAddLight : AdditionalLight의 NdotL 정보

    • AtteAddLight : AdditonalLight의 감쇄 정보

    • AtteColor : MainLight와 AdditonalLight 감쇄가 적용된 색상 정보

  • Ref : https://www.youtube.com/watch?v=Fu6kAN7Sids

4. Sample

  • Assets - SampleScene에 간단한 예제가 있습니다.

가. CustomNodeSample

  • MasterGraph Sample

나. ToonSampleScene

다. ToonSampleScene2

라. Outline

마. LightMap Test

5. Project

Git : https://github.com/hns17/LWRP_CustomGraph

6. 기타

  • GUI Update 버그가 있으나, 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아 방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