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Lit Node 추가 및 LightInfoNode 추가

2019. 6. 11. 16:20Unity Engine/Work

ShaderGraph 에 LWRP용 노드 추가하기

SelfShadow가 가능한 Custom LitMaster Node와 Light 정보를 가져오는 LightInfo Node를 추가했다.

 

이제 Graph에서 커스텀 라이팅 하기 좀 편해졌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게 새로 추가한 CustomLit이다.

 

아래는 LightInfo와 CustomLit 노드를 가지고 만든 툰 셰이딩.

캐릭터는 올해 유니티짱 홈페이지에 추가된 토코짱.

바닥도 CustomLit으로 정상적으로 셰도우가 표현되는 것을 알수 있다.

 

 

캐릭터에 사용된 전체적인 셰이더 그래프는 아래 영상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변경한 부분은 Shadow를 위해 PBS emissive가 아닌 CustomLitMasterNode를 사용한 것과

Addition Light 및 Lighting Color 처리 정도

 

아래는 툰 그래프 이미지

 

추가 작업이나 고려해야 할 것.

 

Toon Master Node

툰 자체가 표현에 따라 워낙 방법이 다양해서 마스터 노드로 만들기가 좀 그렇다...

어느정도 사용할 툰 그래프가 확정되면 마스터 노드로 추가하자.

 

CustomLit LightMap

기본적으로 라이트를 커스텀해서 사용하므로 라이트맵 기능이 없다.

애초에 Standard로 제공되는 LWRP 셰이더에  라이트 맵용 셰이더가 있어서...

나중에 커스텀 라이트로 Bake 할 일이 생기면 생각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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