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Radeon 4850 문제

2012. 10. 26. 02:40프로그래밍/OpenGL

간만에 OpenGL을 잡게 되었다.

예전에 정말 열심히 공부했던 언어라 금방 손에 익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왠걸...

기초 셋팅부터 막혔다.

아무리 해도 셋팅 후 종료시 에러가 뜬다.

컴파일시 아무런 문제도 없었고 실행도 정상.

유독 종료시에만 에러가 뜬다.

그렇다고 소스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었다.

종료시 자원을 릴리즈 안해줬나 했지만 그렇지도 않았으며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이런 에러가 뜰리 없다.


그 후 결국 에러 잡는 것을 포기하고 가지고 있던 예제프로그램을 돌려 보기로 결정.

.......

모든 예제 프로그램이 종료시 전부 에러를 띄운다.

분명 개발환경의 문제.

개발 툴의 문제인가 싶어 버전별로 전부 설치 해가며 테스트 했지만 오류는 잡지 못했다.

이걸로 하루를 버렸다 ㅠㅠㅠ


다음 날 노트북에 스튜디오를 설치한 후 테스트.

너무 제대로 동작해서 허탈했다.


결국 그래픽카드를 의심하게 됬고 데스크탑의 그래픽드라이버를 제거 한 후 실행해 보았다.

오류가 없었다 ㅠㅠㅠ

데스크탑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4850

노트북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5xxx .. 정확히 기억이...


아무래도 구버전의 ATI 계열 카드나 특정 드라이버와 오픈지엘은 호환성이 좋지 않은 듯 하다.